안녕하세요?


OSGeo 한국어 지부와 일본 지부는 양 지부 간의 우의를 도모하고 교류를 증진하기 위해 양국의 FOSS4G 행사 때 대표단을 파견하여 발표를 하는 교류 프로그램을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도 이 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우리 지부와 일본 지부는 대표단을 상대국 행사 때 파견할 예정입니다. 


현재 일본 측에서는 작년 OSGeo로부터 Sol Katz Award(한 해 오픈 소스 GIS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한 분께  드리는 헌정상)를 수상하신 오사카 시립대학교의 Venkatesh 교수님이 FOSS4G Korea 때 우리나라를 방문하기로 우선 확정한 상태입니다. 


이에 우리 측에서도 일본 측에 파견할 대표단을 선정할 때인 것 같습니다. 일본 측에서도 관련 요청 메일이 오기도 했습니다. 


FOSS4G Tokyo는 10월 30일 ~ 11월 2일에 걸쳐 개최된다고 하며, FOSS4G Osaka는 11월 6일 ~ 7일에 걸쳐 개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때 2박 3일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하셔서 발표를 하실 의향이 있으신 분은  OSGeo 한국어 지부 메일링 리스트(osgeo-kr@googlegroups.com)를 통해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발표는 영어나 일본어로 하셔야 하며, 오픈 소스 GIS와 관련된 주제여야 합니다. 


현재 2명 정도의 파견을 고려 중입니다. 2명이 함께 동경이나 오사카에 가셔서 발표를 하시거나 혹은 각각 한 분 씩 가셔서 발표하시는 것도 상관 없습니다. 여러명이 지원하시면 심사해서 선정토록 하겠습니다. 


우리 지부에서는 일본을 방문하시는 대표단에 대한 항공료(진에어, 제주항공과 같은 저가 항공사 권장)와 2박 숙박료(동경 같은 경우 적절한 금액의 호텔 권장, 오사카는 아마도 오사카 시립대의 1인용 독립 기숙사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체류 가능)을 지원해 드릴 예정입니다. 항공료와 숙박비 외의 자금 지원은 없습니다. 


방문을 하신 뒤에는 방문 결과를 사진과 함께 본 메일링 리스트를 통해 함께 공유해 주시거나 FOSS4G Korea 행사 때 발표해 주시면 됩니다. 


우리 지부의 일본 방문단에 대한 지원 자금은 지난 8월 공간정보거점대학 교육을 담당하셨던 강사분들이 기부해 주신 강사료의 일부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를 빌어, 흔쾌히 강사료를 기부해 주신 이민파, 장병진, 이한진, 윤정환 회원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그럼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신상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OSGeo 한국어지부 뚜와띠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