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픈 소스 GIS 분야의 세계 최대 축제인 FOSS4G(Free Open Source SW for Geospatial) 컨퍼런스가 내년 9월에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됩니다. 지난 2월부터 한 3개월 간의 유치활동이 이렇게 좋은 결실을 맺게 되어 참으로 기쁩니다.


FOSS4G 2015을 한국에 유치하기 위해 많은 활동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OSGeo 한국어 지부, 한국공간정보학회, 한국오픈소스GIS포럼, 국토교통부 국토정보정책관실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인사 드립니다. 특히, 개인적으로는 측량협회 허민 박사님과 공간정보학회 최윤수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 드립니다.


유치 성공은 FOSS4G 2015 Seoul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작은 한 걸음을 시작한 것 뿐이라고 봅니다. 어떻게 알찬 프로그램과 내용으로 전 세계 오픈 소스 GIS 전문가를 맞을 것이며, 또 어떻게 선진국 위주의 행사가 아닌 전 세계 다양한 국가에서 참가를 하는 명실상부한 국제적인 행사로 만들 것인지, 행사의 재정적인 안정성을 어떻게 마련할 것인지 등 이제부터 고민하고 실천해야 할 일들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저는 FOSS4G 2015 Seoul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금껏 많은 도움을 주신 국내외 많은 분들과 즐거운 마음으로 함께 준비를 한다면 당연히 성공적인 대회가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내년 FOSS4G 행사가 준비 과정이나 개최 과정이나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재미'와 '의미'를 주는 행사가 되었으면 합니다. 일보다는 사람이 언제나 더 소중하니까요.


지금까지 유치 활동에 많은 도움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은 감사 인사 드리며, 앞으로 개최 준비 활동에도 많은 분들의 지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FOSS4G 2015 Seoul 조직 위원을 대신하여,


신상희 드림

Posted by OSGeo 한국어지부 뚜와띠엔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