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는 1월 28일부터 2월 1일까지 이화여대에서 개최되는 공간정보 거점대학 오픈 소스 GIS 과정을 신청하신 분의 수가 정원 30명을 초과해서 거의 90명 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보려 오늘 이화여대 측과 논의를 좀 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올 겨울 내에 새로운 과정을 개설하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본 교육과 관련된 비용이 모두 국토해양부에서 지원되는 것인데, 이미 계획에 맞춰 예산 집행이 이뤄진 탓입니다. 


이에 따라 이번에 본 과정을 수강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 대안으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알려 드립니다. 


공간정보 거점대학 과정 중 오픈 소스 GIS 일반과 QGIS를 제외한 PostGIS, GeoServer, GeoWebCache, OpenLayers에 대한 온라인 교육이 현재 공간정보 중앙교육센터를 통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ngis.go.kr:9080/egis/inde.jsp 를 통해 가입하신 뒤, 온라인교육 -> 04_신기술 -> OpenGeo Suite 과정을 선택해서 온라인으로 수강하시면 됩니다. 




근데, 이 교육 과정이 무서운 게 강좌를 처음부터 다 들어야 다음 강좌를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원하는 강좌만을 선택해서는 보실 수 없습니다. ㅋ


그리고 거점대학 오픈 소스 GIS 과정은 오는 봄에 다시 국토부에 신청을 해서 올 여름에 개설하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더불어, 한국공간정보학회와도 함께 방학 중 상설아카데미를 개설하는 것들에 대해서도 논의를 할 것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3년 1월 9일 


신상희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Posted by OSGeo 한국어지부 뚜와띠엔